성경이 예언하는 미국

침례의 세 가지 의미

천년기

비디오 재생

앨 스미스

20세기의 저명한 정치인이었으며 대선 후보로도 두 번 올랐던 전 뉴욕 주지사 앨 스미스(Alfred E. Smith)는 그의 마지막 공중 연설에서 왜 하나님께서 미국을 절대 버리지 않으실 것이지를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저는 이 나라가 신의 섭리 그 자체로 설계되고 세워진 국가로서 다른 모든 나라의 억압받는 자들의 쉼터이자 피난처가 되어야 한다고 교육받았습니다.”

미국 역사 초기부터 세계의 수많은 사람이 그 약속을 믿고 이 나라를 찾았습니다. 뉴욕에 살던 한 이민자 후손은 뉴욕항에 세워진 자유의 여신상에 다음과 같은 시를 적었습니다.

“지치고 가난한 자 그리고 자유를 열망하는 무리와 해안가의 가련한 족속들을 나에게 보내다오. 폭풍우에 시달리고 집 없는 자들을 나에게 보내다오. 황금 문 곁에서 나는 등불을 들어올릴 터이니!”(에머 래저러스, “New York Colossus”)

수백만의 사람이 전 세계에서 미국의 자유 수호와 정의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성경을 배우는 학생들과 많은 그리스도인은 몇 가지 의문을 갖게 됩니다. 미국이 계속해서 이 약속을 지킬 것인가? 성경이 예언한 역사의 마지막 때에 미국이 여전히 세계 자유의 수호신이 될 것인가?

미국이 성경 예언에 언급되어 있나요?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어린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을 하더라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계 13:11-15).

이 예언에서 언급된 몇 가지 특징은 이 양이 누구를 지칭하고 있는지를 규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1. 성경 예언에서 짐승은 무엇을 상징하나요?

다니엘 7:23

넷째 짐승은 곧 땅의 넷째 나라인데 

성경 예언에서 짐승은 나라 혹은 왕국을 상징합니다.

2. 이 짐승이 언제 권세를 얻게 될 것인가요?

요한계시록 13:11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요한은 계시 중에 첫째 짐승이 죽은 후에 두각을 나타내는 둘째 짐승 곧 나라를 보았습니다. 첫째 짐승 곧 나라는 서서히 몰락하여 1798년 완전히 세력을 잃게 됩니다(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기록되었으되』18과를 참조해 주세요).

첫째 나라가 쇠퇴하면서 1798년에 궁극적으로 권세를 잃게 되자 둘째 짐승이 1798년 즈음하여 올라오게 된 것입니다.

3. 요한계시록 13장의 둘째 짐승은 어디에서 올라오나요?

요한계시록 17:15

네가 본바…물은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들이니라

요한계시록 13장의 첫째 짐승은 다니엘 7장의 네 짐승처럼 물에서 올라왔는데 물은 많은 백성을 상징합니다. 반면 땅은 인구 밀도가 희박한 지역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둘째 짐승은 인구가 거의 없는 곳에서 올라올 것이었습니다.

4. 요한계시록 13장의 둘째 짐승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요한계시록 13:11

어린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요한계시록에서 예수님은 어린양으로 반복해서 묘사되고 있습니다(계 5:6; 6:1; 13:8; 14:1; 21:27; 22:1 등). 침례 요한도 예수님을 보고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요 1:19)라고 외쳤습니다.

이 나라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원칙들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모본을 따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정치적, 역사적, 지리적 그리고 철학적 증거를 종합해 볼 때 요한계시록 13장 11-15절에 묘사된 나라는 바로 미국입니다.

이 나라는 성경의 원칙에 기초하여 세워졌기 때문에 어린양으로 설명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자유를 주시려고 오신 것처럼(요 8:32) 이 나라도 종교적 그리고 정치적 자유를 제공하려 한 것입니다. 그리고 두 뿔은 성경에서 힘과 권세를 상징하며 미국의 힘은 종교와 정치 자유에 기반합니다.

“미국 독립 선언문은…재판을 받을 권리, 집회의 자유, 언론의 자유, 출판의 자유를 역사상 처음으로 보장하였고 ‘종교의 자유’ 또한 포함하고 있다”(Theodore H. White, Breach of Faith. The Fall of Richard Nixon, 323).

5. 이 나라는 언제까지 자유를 수호하고 지지하나요?

요한계시록 13:11

어린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 처럼 말을 하더라

예수님은 마태복음 12장 34절에서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시는 이 나라의 마음에 변화가 생겨 양처럼 보이지만 용처럼 말할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6. 요한계시록에서 용은 무엇을 상징하나요?

요한계시록 12:9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 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성경 예언에 따르면 미국은 양처럼 사람들에게 자유를 선물하지만 때가 되면 용을 곧 사탄을 위하여 변심할 것입니다.

7. 둘째 나라는 세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가요?

요한계시록 13:12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첫째 짐승에 관하여 성경은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계 13:7)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둘째 나라가 요한계시록 13장의 첫째 나라인 바티칸 시국의 방식으로 지배할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8. 요한계시록 13장의 둘째 나라는 첫째 나라와 협력할 것인가요?

요한계시록 13:12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성경은 둘째 세력이 첫째 짐승과 연합하여 첫째 짐승에게 주어진 권세를 회복시키고 온 세상이 그에게 복종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9. 요한계시록 13장의 둘째 나라인 미국이 어떻게 모든 사람으로 첫째 짐승인 바티칸에 복종하도록 만들 것인가요?

요한계시록 13:12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일반적으로 나라는 법을 통과시킴으로 시민들의 행동에 영향을 주게 되며 둘째 나라는 사람들이 요한계시록 13장의 첫째 짐승에게 복종하는 법을 통과시킬 것입니다.

10. 요한계시록 13장의 둘째 나라에 의해 강요되는 경배는 어떤 것인가요?

요한계시록 13:16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인이나 종들에게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요한계시록 13장은 바티칸과 미국이 동시에 권력의 절정에 다다를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짐승의 표를 시행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성경은 짐승의 표를 받으면 사탄의 편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뜻과 반대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짐승의 표를 받지 않는 이들은 하나님의 뜻과 조화를 이룰 것이지만 세상의 세력과는 조화를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짐승의 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기 원하시는 분은 『기록되었으되』 19과를 참조해 주세요.).

11. 이 나라의 권세에 저항하는 자들은 어떻게 되나요?

요한계시록 13:15

그가…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미국은 첫째 짐승의 우상을 세우는 것 뿐만 아니라 이에 반대하는 이들을 사형에 처할 것입니다. 옛말에 “역사는 반복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미래에 짐승의 표를 강요하는 사탄의 마지막 계획에 협조하지 않는 자들에게 종교적 박해가 가해질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록되었으되』 19과를 참조해 주세요.).

12. 마지막 때에 종교의 자유가 제한 되면서 일어나는 일은 무엇인가요?

요한계시록 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요한계시록 13:8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자유를 제한하며 예배를 금지하는 법률의 제정으로 전 세계가 짐승과 연합하여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을 대항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을 자신의 삶의 주인으로 모시는 자들 이외의 모든 사람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을 대적하기 위하여 결속할 것입니다.

이와 동일한 일이 선지자 다니엘의 시대에도 있었습니다.

다니엘 3장 4절에서 6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반포하는 자가 크게 외쳐 가로되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들아 왕이 너희 무리에게 명하시나니 너희는 나팔과 피리와 수금과 삼현금과 양금과 생황과 및 모든 악기 소리를 들을 때에 엎드리어 느부갓네살왕의 세운 금 신상에게 절하라 누구든지 엎드리어 절하지 아니하는 자는 즉시 극렬히 타는 풀무에 던져 넣으리라 하매.”

느부갓네살왕은 그에게 불순종하고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하기로 결심한 젊은이들을 풀무 불 속에 집어넣었습니다(출 20:4-6).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베푸셔서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구하셨습니다. 그 풀무 불 안에서도 예수님께서는 그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다니엘 3장 25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왕이 또 말하여 가로되 내가 보니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과 

13. 하나님의 충실한 백성을 기만하기 위하여 사탄은 무엇을 할 것인가요?

마태복음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요한계시록 13:13-14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 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6장 14절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마지막 때에 사탄은 사람들을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으로부터 분리시키기 위하여 기만의 힘을 강하게 발휘할 것입니다.

14. 하나님의 충실한 백성은 마지막 때의 기만에서 어떻게 안전할 수 있나요?

이사야 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따를지니 그들이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의지하는 것만이 사탄의 기만에서부터 우리를 보호해 줄 것입니다.

15.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백성은 어떤 충성과 신실함을 가져야 하나요?

사도행전 5:29

베드로와 사도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사람 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하나님께 이미 전적으로 굴복한 제자들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다른 어떤 사람에게 순종하는 것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6. 세상이 요한계시록 13장의 짐승을 따를 때 우리는 어떻게 끝까지 하나님께 충성할 수 있나요?

빌립보서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예수님은 그분을 따르는 자들이 “환난을 당”(요 16:33)할 것이라 하셨고,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딤후 3:12)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성령을 통하여 우리 안에 거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다니엘이 사자 굴에서도 하나님께 신실할 수 있었던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는 그분께 충성하기를 선택한 그분의 모든 자녀를 지켜 주실 것입니다.

 

당신은 오늘 당신의 삶을 예수님께 드리고 예수님과 그분의 말씀에  헌신하는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까?